상산고등학교총동창회
로그인
회원가입
웅지의상산인

"신운태 동문(상산8회, 고대경제91학번) 후원 및 신학기 개강 맞이 일일호프"에 초대합니다.

  • 최낙송 |
  • 조회 900
  • 2012-02-17 18:26:33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은 남을 위해 자기 것을 나누어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불의의 교통 사고로 6년 동안 투병 중인 신운태 동문(상산8회)에게 용기와 격려를 주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일일호프를 마련하였사오니 부디 오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12. 2. 25(토) 오후 5시
2. 장 소 : 유객주(6호선 안암역 2번 출구 50미터 직진)
3. 행사내용
- 후원활동 경과보고
- 자선경매 및 경품추첨
- 신입생 performance
- 기타 이벤트


<신운태 동문 후원 호소문>

1. 사고 경위

2006년 3월 아침...
우리 동기 신운태 (상산고등학교 8회 졸업, 고려대 경제학과 91학번)는 평소와 다름없이 회사 LG텔레콤 (현재 LG유플러스)에 출근하기 위하여 셔틀버스를 타러 가는 길에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하였습니다.
사고 운전자는 만취 상태였고, 운태는 머리를 심하게 다치고 말았습니다.
사고 차량은 운전자 소유가 아니라, 함께 살던 친구의 차를 무단으로 운행한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자동차 보험회사로부터 보상금도 제대로 받지도 못한 상태로 사건은 종결되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사고 운전자는 직업과 재산이 없으며, 작년에는 파산신청까지 한 상태라고 합니다. 사고 운전자에게 승소한다 하더라도 재산이 전무하고, 파산신청까지 한 상태이므로, 판결문은 사실상 휴지조각이나 다름 없습니다.
운태가 재직 중이던 회사에서도 다방면의 법률적 지원을 하였지만, 사고 당시의 출퇴근 사고는 보상 대상이 아니었던 관계로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산재처리도 되지 아니하였습니다.

2. 운태의 현재 상태

사고 당시 출혈과 외상은 크지 않았으나 뇌를 다쳐 사고 후 현재까지 인지능력이 전혀 없는 상태로 현재 경기도 용인시 베스트원 재활요양병원(www.bestone.or.kr) 701호에 입원 중입니다.
재활병원이라고는 하지만 재활치료를 하고 있는 아니고, 일반 병원에 입원해 있을 수 있는 기간의 제한으로 불가피하게 현재 입원 중이며, 간병인이 24시간 옆에 있어야 하는 상태입니다.
안타깝게도 인지능력 회복 가능성이 희박한 상황입니다.

3. 가족 및 경제상황

운태의 가족은 부모님과 남동생 (직업군인) 그리고, 부인과 8살 된 아들 (신유찬)이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주로 부인이 병원생활을 돌보았으나, 유찬이가 학교에 다니게 되어 지금은 전북 김제에 거주하고 계시는 아버지가 1주일에 한 번 (토요일 오후 1시 ~ 일요일 오후 1시) 병원에 가시고, 부인과 유찬이는 한 달에 1~2번 정도 가고 있다고 합니다.

운태 아버지는 우체국 공무원으로 정년퇴직을 하신 후, 현재 시골 (전북 김제 죽산)에 머무르고 계시며, 운태 집사람은 종로구 창신동 집에서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월 병원비로 280만원을(간병인 비용 200만원, 병원비 80만원) 지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간 고대 경제학과 동문으로부터 가끔 연락이 있었고, 지원 등의 움직임은 있었지만 특별히 가시적인 성과는 없었던 듯 합니다.

4. 상산 동문 여러분께

운태의 상황은 운태와의 친소관계를 떠나서 인간으로서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가끔 장시간 식물인간으로 지내다 기적같이 깨어난 사람들의 증언에 비추어 보면, 운태가 의학상으로 인지능력은 없다고 판정 받았지만, 아마도 현재의 상황을 또렷하게 인식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의식은 또렷하지만 사지가 뜻대로 움직이지 않고, 말을 하려 해도 말이 나오지 않은 참담함에 괴로워할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부질없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청천벽력 같은 사고에 눈물로 밤을 지새우며, 길고 고단한 병수발을 묵묵히 견뎌온 운태의 아내는 이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생계를 책임지고 자식을 교육시켜야 하는 현실적인 고난에 눈물마저 말라 버린 듯 합니다.

특히, 천진난만한 여덟살 배기 유찬이를 생각하면 가슴 한켠이 먹먹해 집니다.

상산 동문 여러분

우리의 작은 후원이 운태의 아내와 유찬이게는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기다립니다.

- 고려대 상산고 동문회 8회 일동 -


* 후원금 모금계좌 : 하나은행 834-910030-21607(예금주:문상용)
* 후원 문의처 : 010-4650-9541(고대 수학과 91, 상산8회 문상용)
댓글 0
글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