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옥 교장선생님께서 총동문회로 보내온 편지입니다.
- 안귀복 |
- 조회 927
- 2014-01-08 19:50:47
친애하는 상산고등학교 동문 여러분!
이번 한국사교과서 선정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과 염려를 보내주신 동문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서 매우 미안하게 생각하고, 이 과정에서 마음에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는 위로의 말씀도 함께 드립니다.
동문 여러분께서 아끼고 사랑하는 상산고등학교는 미래주역인 후배들이 균형 잡힌 역사교육을 통해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고 상호 존중하는 기본적 자질을 함양하도록 노력해왔음을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당초 한국사 교과서를 지학사와 교학사 2가지로 선정했던 것도 이런 노력의 일환이었습니다. 그러나 동문여러분께서 많은 우려와 함께 여러 문제점을 지적해 주셨고, 동문여러분과 재학생들에게 심각한 피해가 되면 절대 안 된다는 생각으로 지학사교과서만을 최종 선정하였습니다. 학교의 이런 기본적 취지와 노력에 대하여 동문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여러분의 모교는 이번 일을 심기일전의 계기로 삼아 학생, 학부모, 동문들의 깊은 사랑과 관심에 부응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재학생들은 물론이고 동문여러분과도 상산 가족으로서의 따뜻한 연대감 속에서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본연의 활동에 전념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그래 오셨듯이 우리 상산에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월 8일
상산고등학교 교장 박삼옥 드림